황토방의 효능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남천계곡 최고의 휴양명소 단양 성골촌펜션(가든)

사이드메뉴 열기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황토방의 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골촌장 조회 1,035회 작성일 10-09-02 10:46

본문

황토의 효능에 대해



1} 혈액순환 / 신진대사를 도움

황토는 열에너지가 많아고 열을 오래 지속시키는 축열효과가 있으며 열을 고르게 퍼지는 열전도율이 높다. 따라서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은 그 파장이 인체의에너지영역과 거의 일치하여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황토방에서 자고 나면 밤의 찬기운 에 훈기와 낮의 더운기운에 시원함을 주는 등 원적외선 무한한 힘이 새로운 생명과 넘치는 활력을 주기때문에 상쾌한 수면과 함께 가뿐한 아침을 맞을 수 있는 것이다.

순수황토흙은 원적외선 다량방사결정체로 인체에 해로운물질이 전혀 없으며 ,피하조직노폐물 배출작용이 탁월하고 냄세제거 및 항균기능을 가지고 있다.



2) 피로회복, 질병치료 기능

-고려 떄 조판된 팔만 대장경이 그 정확성과 정교함을 보존하고 있는것은 바닷물에 적셔 말린 산벗나무를 재룔로 하였다는 점과 보존장소인 장경각 내부가 황토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황토의 기운읋 충분히 받은 팔만대장경은 습도조절과 완벽한 통풍조절로 변질되지않고 지금까지 보존되고 있다. 또한 세종 ,세조임금도 피로할떄 쉴수 있도록 3평정도의 황토방을 궁내에 만들어 피로회복실로 사용했다하며 질병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 배탈설사나 채독,육독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3) 불면증,노화예방에도 효과

-황토는 노화 현상의 원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을 강하게 흡수하여 그 독성을 중화희석하므로 야외에서 고기를 구울때도 황토바닥에 불을 지피면 황토성분이 산화되면서 미각을 돋우게 된다 이외에도 황토를 참나무숯과 섞어 베개속에 넣으면 불면증 예방효과도 있다 함



황토가 좋은 9가지 이유

1.숨을 쉰다(공기가 잘 통한다)

-유리 그릇과 황토그릇에 물을 담아 금붕어를 넣고 윗부분을 비닐랩으로 씌어 밀폐

120시간이 지나자 유리그릇 속의 금붕어 만 죽었다.

2.습도조절 능력이 우수하다.

-외부가 습하면 수분을 흡수했다가 외부가 건조해지면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이 시멘트보다 5배나 된다.

3.항균효과가 크다.

-황토용기에 담아둔 물이 PET병,비닐 ,바이오용기 등에 둔 물에 비해 용존산소량이 많고 대장균 수가 훨씬 적었다.

4.곰팡이가 피지않는다.

-자연재료이면서도 화학재료인 시멘트의 효능에 뒤지지않는다.

5.냄새를 없애는 효능이 뛰어나다.

-시멘트와 비교 할 수 없을정도의 강력한 탈취력으로 실내공간의 악취를 없애준다.

6.적조방지 능력이 우수하다.

-청정해역을 훼손하는 미생물인 적조를 제거 하는데 강력한 효능을 발휘한다.

7.방열효과가 좋다.

-같은 온도의 열을 공급했을때 시멘트보다 높은온도를 방열한다.

8.높은온도를 오래동안 지속한다.

-난방을 끝내도 바닥의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지않으며 실내온도를 유지한다.

9.원적외선 효과로 몸의 활성화작용을 한다.

-원적외선은 인체의 세포운동을 촉진함으로써 활력을 증진하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Total 10 / 1 page

공지사항 목록

게시물 검색